굳은 몸 풀어주는 필라테스 동작

0
1

가을이 순식간에 지나 벌써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움직임이 좀 더 줄어들다보니 온 몸이 굳어지기 쉽상이다.

 
오늘은 다산필라테스 유유히에서 굳은 몸을 풀어주는 필라테스 동작을 간단하게 보여주려고 한다. 리포머 박스 위에서 하는 Cat stretch 동작은 척추를 부드럽게 움직이며 긴장된 몸을 풀어주는 데에 효과적인 대표적인 동작 중 하나이다. 흉추의 움직임을 되살리다보니 허리의 압박이 줄어들어 오래 앉아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나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 등 평소 몸의 뻐근함을 느끼시던 분들에게 좋은 워밍업 동작이다. 어깨 주변 근육들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기초 움직임으로, 날개뼈가 원래 위치에서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더 자유롭게 사용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느낌 잘 잡고 진행해주시는 회원님들은 모두 “아 시원해” 소리가 절로 나오신다고 한다. 단순한 ‘회전만 하는’ 동작이기보다 굳어있는 몸에 공간을 만들어주고 흉추의 유연성을 되살리며, 좌.우 균형을 회복하는 중요한 기능적인 움직임이다. 특히 회전중에서도 척추는 더 길어지고 견갑이 안정되는 흐름을 찾는게 핵심이다. 팔의 힘으로만 보내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흉추 중심으로 회전 범위를 천천히 늘리면서 회복시키는 동작이기 때문에 허리가 받고있던 부담을 덜어주어서 평소 허리 뻐근함이나 긴장도가 높은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첫번째 동작도 그저 ‘다리만 들었다 올리는게’ 아닌 중심이 흔들리지 않은 상태에서 하지를 사용함으로써 코어를 중심 축으로 상.하체를 협응 시켜주는 동작이다. 추가로 직전에 진행했던 로테이션 동작까지  중심부에서 오는 자극과 시원함은 덤으로 온다. 순차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초보자부터 숙련자분들까지 수행가능하다.
리포머에서 진행하는 Long Steretch 동작으로 전신강화 동작이다. 안정성, 협응력, 근력 뿐 아니라 몸의 정렬까지 잡아주는 동작이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선으로 연결되어 길어지는 느낌 잘못 사용하면 어깨로만 버티는 힘이 들어갈 수 있지만 정확한 자세로 진행하면 몸은 가벼워지며 심부 근육에서 정확히 사용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오늘은 굳어있던 몸을 풀어주며 속근육까지 강화하는 동작 몇가지 소개했다. 다산동 필라테스 유유히에서는 겨울이라고 웅크려있지 않고 우리 몸을 자꾸 깨워보는건 어떤지. 유유히, 천천히, 그렇지만 확실하게 편안한 몸을 선물해드린다고 한다. 다산동 유유히필라테스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체형과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고 싶은 분, 통증없이 몸을 가볍게 만들고 싶은 분, 운동은 처음이라 부드럽게 시작하고 싶은 분, 오래 앉아 있어 자주 뻐근한 분, 1:1 맞춤 케어가 필요하신 분, 도농에서 꾸준히 건강 관리 하고 싶으신 분, 주말에도 운영하는 운동 센터를 찾으시는 분 환영한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