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경험 없는 사람/ 오십견,골다공증,당뇨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 활동량이 아예 없으신 분/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은 사람 등의 60대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시다고 한다. 필라테스를 해보고 싶거나 혹은 운동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 해야할지 모르셨던 60대 이상 어머님들을 위한 6:1그룹수업을 11월 18일 월요일 낮2시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시니어 전문 희수강사님이 함께 해주셨고, 바르게 눕는 방법을 설명해주시고 필라테스 호흡을 천천히 설명해 주셨다. 몸을 움직이다보면 굳어있는 부분이 느껴지는데, 그때마다 맞춰 풀어주시고 우리 회원님 같은 경우는 발목 가동성이 잘 나오지 않으셔서 발과 하지 위주로 스트레칭을 하였다. 어머님의 마음을 잘 헤아려주시는 희수샘 덕분에 회원님도 한결 편안하게 적응해주셨다. 후에는 바른 자세로 앉는 방법을 배우셨고,시니어필라테스는 이렇게 일상 생활 속에서 어떤 바른 움직임을 주어야하는지 혹은 평상시에도 적용할 수 있는 자세 들에 대한 내용 위주로 진행이 되어서 더 집중도가 높을 것이다.건강설문지에서 거북목을 교정하고 싶으시다고 체크해주셔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알려드렸다.혼자서 잘못 스트레칭 하게되면 오히려 목이 다칠 수 있는 부분이라 더 주의깊게 봐주셨다. 허리 주변 근육을 좀 더 부드럽게 만들기 위하여 척추 움직임을 드렸고, 소도구 블럭을 사용하여 고관절의 기능을 살리는 동작을 진행해 보았다. 사실 기구를 바로 사용하시면 더 재밌어 하시겠지만 겁나실 수도 있으시고, 자칫 잘못하다가 부상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맨 몸으로 충분히 움직이고 근육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잡아드린 뒤에 가볍게 사용할 예정이다. 회원님은 말씀하셨던거와 달리 운동 수행능력도 좋으신 편이라 금방 잘 따라오셔서 마지막엔 기구 체어를 사용하셨다.필라테스에서는 몸통의 안정성과 균형감각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서 특히 시니어 회원님들께 안성맞춤이다.
필라테스가 처음 맞으신가 싶을 정도로 너무 잘해주시며 ‘유연성이 참 없다고 하시면서 그래도 운동 계속 하면 좀 늘 것 같다’ 며 너무나도 만족해주셨다. 수업 후에는 회원님의 강점과 약화되어있는 부분과 집에서도 어떻게 움직이시면 되고, 어느 부분을 신경써서 생활을 하셔야하는지 세밀하게 설명해주었다. 체험 하시고 주2회 꼭 잘 챙겨 나오시기로 약속하시면서 바로 등록 하고 가신 회원님을 끝으로 필라테스의 매력을 꼭 느끼실 수 있도록,삶의 질이 높아지실 수 있도록,방문해주시는 시니어 회원님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하여 끊임없이 소통하고 마음까지 살펴봐드리는 수업 약속드린다고 유유히필라테스에서는 얘기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