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듀엣필라테스 수업소개

0
16

경기도 남양주시 도농역 근교에 위치하고 있는 유유히필라테스에서 듀엣레슨 진행중인 회원님들의 수업을 소개하려고 한다. 두분 다 직장생활을 하고 계시다보니 토요일 낮타임을 이용해서 주1회씩 수업을 받고 계시다고 한다.

처음은 웜업 스트레칭으로 시작한다. 운동 전에 남성 회원님은 잠을 잘 못 주무셔서 허리쪽이 좀 불편감이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더 꼼꼼하게 풀어드렸고, 햄스트링 스트레치 하는 동시에 스파인(척추)스트레치까지 시켰다. 등만 말아내는 움직임이 아닌 요추-흉추-경추 순으로 척추 마디마디를 더 이완시켜내며 견갑대에서부터 손끝까지 연결시켜 뻗어내며 더 시원하게 풀어드렸다. 척추 움직임을 골고루 만들어내는 동시에 파워하우스 느끼는 동작을 진행하며 다리의 힘으로 밀어내기 쉽다보니 동작 전 주의사항들을 충분하게 설명드리고, 몸통에서 힘을 느끼며 진행하실 수 있도록 이끌어드렸다고 한다. 운동을 오래하신 두분이여서 손으로 감각을 조금만 깨워드려도 바로 잡아주셨고, 다만 두분 다 척추에서의 분절이 부드럽지 않고 체형상 요추의 보상이 일어날 수 있어 더 디테일하게 잡아드렸다고 한다. 인지하기 어려운 움직임은 써클링을 활용하여 좀 더 인지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더니 확실하게 맨몸보다 더 잘 느껴주셨다고 한다.

Horse Back 동작이다. 보기엔 내전근(허벅지 안쪽근육)만 많이 사용하는 것 같지만 내전근 + 몸통 중심부에 힘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동작이다. 플러스 척추에서의 굴곡움직임까지있다. 척추 분절 움직임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조셉이 중요시하는 것 중 하나 연결성, 하나의 연결성을 통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동작이기도 하다. 마지막 동작은 둔근의 자극을 깨워 주는 동작을 진행하였다. ‘엉덩이 기억상실증’ 이란 용어가 있다. 요즘은 오래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 뒷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아 힘이 약화되고 쇠퇴하는 증상을 일컫는 말이다. 엉덩이 기억상실증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여성회원님도 처음 방문해주셨을때, 힙의 자극을 크게 잘 못느꼈다보니 힙운동을 더 배우고 싶어하셨었다. 현재는 허벅지나 종아리가 아닌 정확한 엉덩이의 자극만 너무나도 잘 느껴주신다고 한다. 사실 남성분도 하체 불균형이 있고 둔근보다 허벅지의 힘이 워낙 우세하다보니 둔근의 기능이 저하가되어있어서 평상시 웨이트 하실때 자꾸 골반이 한쪽으로 틀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하셨다. 때문에 두분 모두에게 필요한 운동이였다. 두분 다 정확하게 힙의 자극을 느껴주셔서 균형잡고 힌지+손끝 바닥찍기 까지진행하였고, 어디에 엉덩이가 붙어있는건지 확 느껴주셨다는 후문이다. 운동이 끝나신 후에 ‘어라 허리통증이 안느껴져요’ 라고 말씀해주시던 회원님이다. 유유히필라테스에서는 운동은 정말 ‘잘’ 배우는게 중요하다며 50분이라는 짧다면 짧은 시간 내에 누구보다 효율적으로 운동하시고 갈 수 있도록 이끌어드리고 현재 처음 방문해주시는 회원님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대기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하고 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